1. 차전자피 효능
(1) 매일매일 장 운동으로 상쾌한 하루를 책임지는 차전자피 효능
차전자피는 지령이 씨앗의 껍질로 대번의 약을 늘려 변비를 치료하는 약물이다. 장내의 수분을 흡수하여 대변의 부피를 크게 하기 때문에 복용 후 충분한 양의 물을 섭취해야 효과가 있다. 다른 약물의 흡수를 감소시킬 수 있으므로 시간 간격을 두어 복용하는 것이 좋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차전자피는 야생에서 나는 질경이 씨앗의 껍질이다. 수분을 만나면 40배 팽창하는 식이섬유이다. 수용성 식이섬유와 불용성 식이섬유를 골고루 함유하고 있다. 장내에서 수분 흡수로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
차전자피 속에는 100g당 10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고구마의 2배 목이버섯의 2.3배 보리쌀의 2.6배, 브로콜리의 3.8배 시금치의 4.5배 나 많이 함유하고 있다. [출처:농촌진흥청]
차전자피의 뛰어난 이뇨 작용으로 몸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과 독소 등을 외부로 배출하는 뛰어난 작용을 한다.
붓기와 부종증상을 완화하고, 사포니 함량이 높아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된다. 차전자피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인슐린 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혈당 상승을 지연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2) 차전자피 섭취 시 주의 사항
차전자피 분말만 섭취 시 목 넘김에 불편함이 있다. 물이나 음료에 섞어 죽처럼 꾸덕해지기 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차전자피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다. 몸이 차가운 사람은 섭취 후 복통이나 설사, 복부팽만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만성 심부전증이 있는 분들과 간 기능이 많이 떨어진 분은 섭취를 삼가는 것이 좋다.
(3) 식이섬유란 무엇인가?
사람의 소화효소로 분해되지 않아 몸 밖으로 배출되는 고분자 물질로, 최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및 수분 등 6대 영양소와는 다른 생리기능을 인정하여 '제7의 영양소'로 불린다.
식이섬유는 물에서의 용해성을 기준으로 수용성과 불용성으로 나뉘는데, 물을 흡수하여 용적이 증가하고 부풀어지는 특징이 있어 몸속에서 흡수되지 않는 성분과 불필요한 물질들과 함께 변의 양과 용적을 증가시키는 부드럽게 만들어 장 밖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장 건강에 관한 건강 정보
(1) 장 건강이란 무엇인가?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은 위, 소장, 그리고 대장을 거쳐서 항문을 배설된다. 위에서 음식물이 소화되고 소장에서 대부분이 흡수되면 대장에서 장내 세균에 의하여 분해되어 배설되게 된다. 따라서 이 기능들이 적절하게 유지될 때 건강한 장이라고 할 수 있다.
(2) 장기능 저하 원인은 무엇인가?
장은 나이, 바람직하지 않은 식생활, 배변습관 등의 요인으로 그 기능이 저하될 수 있다. 정제 설탕 및 인스턴트식품, 수분이 저은 과자류, 과도한 육식, 항생제 복용, 스트레스, 술과 담배 등도 장 기능을 저하시키는 원인이 된다.
(3) 장기능을 위한 일상적인 방법
장 건강을 위해서는 장 내에 존재하는 음식 찌꺼기들이 원활하게 박으로 배출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 배변활동이 원활해야 깨끗한 장 내 환경을 만들 수 있는데 배설물 양이 많아야 장벽을 자극하여 장의 연동 운동이 촉진될 수 있다.
[출처: 식품안전나라 건강기능식품 기능별 정보]
3. 애터미 차전자피
애터미 차전자피 식이섬유는 인체적용 시험을 거쳐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1) 애터미 차전자피 특징
'차전자피 식이섬유'가 주원료로 함유되어 장 운동을 촉진하여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한다.
차전자피 식이섬유는 1일 4,400mg 섭취 가능하다.
푸룬 및 베리류 등 10가지 부원료로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
스틱포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든 물과 함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엄격한 제조공정으로 '이물질/중금속' 걱정이 없다.
(2) 애터미 차전자피 섭취 방법
분말상태로 섭취 시 애터미 차전자피를 섭취 전 입 안을 물로 조금 적셔준다. 애터미 차전자피 1포를 입안에 넣고 충분한 물과 함께 삼켜준다. 섭취 후 텁텁함이 느껴지면 충분한 물을 마실 것을 권장한다.
물에 타서 섭취 시 물켬에 물 150~200ml 따라준다. 1포를 타서 저어준 다음 되도록 즉시 마시는 것이 좋다. 섭취 후에 텁텁함이 느껴지면 충분한 물을 마실 것을 권장한다.
'몸에 좋은 식재료 > 건강보조식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액 독소 배출에 좋은 대마종자유 (0) | 2021.09.22 |
---|---|
[천기누설] 염증 질환 극복하는 방법 레드 프로폴리스 (6월 18일방송분) (0) | 2021.06.19 |
무릎 관절 튼튼하게 콘드로이친 (0) | 2021.04.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