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식재료/건강한 식재료와 레시피

항산화 작용 건강한 피부 만드는 키위 효능

푸른 메아리 2021. 4. 29. 00:05
728x90

항산화 작용으로 건강한 피부 만드는 키위 효능

 

참다래를 흔히 키위라고 한다. 키위는 연중 내내 나오고 수입품이 많다. 과육이 황록색인 것과 노란 것이 있다. 황록색인 것이 신맛이 강한다. 신맛은 구연산과 사과산에 의한 것으로 피로 해소와 식욕 증진에 매우 효과적이다. 노란색 과육인 골드키위는 황록색보다 단맛이 좀 더 강한 것이 특징이다.

키위는 외피에 갈색 털이 많고 반으로 자르면 검은 씨가 박혀있다. 

 

키위의 비타민 C는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

감기 예방에 좋고, 면역력을 높일 뿐 아니라 활성산소를 제거해 준다. 암이나 백내장을 예방하는 데 좋은 효과가 있다.

비타민 C는 애연가나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들이 자주 섭취하면 좋다.

 

키위에 함유된 펙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의 순환기질환을 완화하며 변비 예방과 치료에 좋은 효과가 있다. 

 

키위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E도 함유되어 있다. 장속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식이섬유인 펙틴과 염부 배출에 효과적인 칼륨도 풍부하다. 당질 분해효소인 액티니진이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의 소화 흡수를 돕는다. 비타민 E가 부족하면 난자의 발육이 좋지 않다. 비타민 E가 풍부한 키위와 아보카도를 함께 먹으면 임신 가능성이 높아진다.

고기나 생선을 섭취 후에 키위를 먹으면 더부룩한 증상을 해소해 준다. 

 

 

키위가 단단하고 덜 익은 같으면 상온에 놔뒀다가 부드러워지면 먹는다. 키위와 사과를 함께 두면 빨리 익는다. 

키위를 손으로 만질 때 약간 눌리며 아세톤 향이 날 때 먹기에 가장 적합한 시기이다. 

 

키위

키위 고르는 법

표면에 잔털이 보송하게 난 것이 좋다. 만져보아 탄력이 있으면 먹기 적합하다. 소화효소는 껍질 가까이에 많다.

 

키위 보관 법

키위를 숙성하고 싶으면 상온에서 하고, 장기간 보관하려면 비닐팩에 넣어 냉장 보관한다. 

 

키위주스 만들기 

키위 2개, 셀러리 20g  생수 150ml , 꿀 한 스푼

 

(1) 키위의 껍질을 깨끗하게 씻은 후 껍질을 제거한다.

(2) 키위와 셀러리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3) 믹서기에 꿀과 생수, 키위와 셀러리를 넣고 간다.

 

* 매일 아침 마시면 변비 고민을 해소할 수 있다.

 

728x90